조직이 경험하는 문제와 갈등을 공감하고 실질적인 해결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교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복사해서 붙여 넣는 공장식 강의가 아닌, 사전미팅을 통해 철저하게 개별 기업에 맞춤형 강의를 한다는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주입식 강의가 아닌 직접 참여하며 온 몸으로 체득할 수 있는 퍼실리테이션 교육으로 많은 고객사들의 재강의 요청을 받고 있습니다. 제 강의의 특징을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 ‘친구 같은 강사, 수첩 같은 강의’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Message
다양한 분야의 교육담당자들과 미팅을 하며 느낀 것은 기업이 갖는 대부분 문제의 핵심은 결국 ‘사람’에 있다는 것입니다. 직장인에게 가장 힘든 것 1위는 일이 아닌 사람이라고 하죠. 이 ‘사람’ 문제의 핵심은 상대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 하기 때문입니다. 철학자 헨켈은 사람의 마음의 문고리는 바깥이 아닌 안쪽에 있다고 했습니다. 심리이해를 통해 공감하고 소통하는 ‘마음의 문을 여는 강의’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Korea Associate Coach 코칭 전문가, MBSR 명상치유전문가, 교육상담 전문가(1급), 기업전문강사(1급), 행정안전부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강사, CS 전문 강사, 이미지 메이킹 강사(내·외적 이미지 개선 및 행동변화 전문가), 삼성 스트레스 관리 전담강사